8월 중 전국 각 교당에서 「어린이 여름학교」개설 지도

<사진설명: 기념관에서 열린 어린이 지도자 훈련 종합 발표회>
예비교역자들의 어린이 지도 역량개발을 위한 금년 어린이지도자 훈련이 7월 9일부터 13일까지 중앙훈련원(원불교학과생 및 영산선원생)과 동산선원(동산선원생)에서 열렸다.
「아동극의 효율적 지도」란 주제로 열리어 「아동극의 연출」 이영준씨(방송국 작가 협회 사무장) 「아동극의 이론과 실재」 서빈씨(연출가)가 외래강사로 초청되었으며 「사은 설교의 이론과 실재」를 비롯 어린이 지도에 따른 손유희, 재미있는 놀이 운영, 새 어린이 성가 등을 익히었다.
어린이 지도자 훈련을 받은 예비교역자들은 여름방학을 이용 전국 각 교당에 2~ 3명씩 파견되어 현장실습으로 「사은님 감사합니다.」라는 주제로 「어린이 여름학교」를 개설하여 어린이 지도를 하게 된다.
또한 이번 훈련에는 백일장 개최와 13일에는 훈련기간 동안 익힌 종합발표를 원불교학과생과 동산선원생이 합동으로 반백년 기념관에서 열었다.
개인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 백일장(동요, 동시)
장원: 「하늘나라」송흥인(동산선원 3년) 차상: 「연못은 요술쟁이」 양상덕(원광대 교학대 2년) 차하: 「하루」 박신유(원광대 교학대 3년)
◇ 어린이 설교
1등: 「부모은」양찬희(교학과 2년) 2등:「법률은」박주신(영산선원 2년)· 「부모은」이춘선(영산선원 1년)
◇ 교리보도안
1등: 황법심(영산선원 2년) 2등: 서광석(교학대 2년) 3등: 홍정인(동산선원 2년)
◇ 아동극 각본
우수작: 「아끼고 사랑하자」서원주(교학대 1년) 준우수상:「날아라 새들아」한성심(교학대 3년)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