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화 전반에 걸친 의견 교환

[대구교구]
6월 9, 10일 양일간 김천교당에서 열리어 원기 65년도 전반기 6개월간의 교화를 반성하고 후반기 6개월 간의 교화 계획에 따른 의견을 나누었다.
22개 교당 중 21개 교당 교무가 참석, 국내외로 혼란이 계속 일어나고 있으며 최근 국내의 소요 사태와 정치 일정 등 일련의 사건이 계속 일어나고 있어 국민의 안정이 시급함으로 「교무들은 교화 사명을 더욱 다지어 국민들이 안정을 얻고 생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기도회 등을 주관 지도」하기도 했다.
또한 어려운 교당의 교화는 교구 내 교당이 선· 후진 교무간의 대화의 길을 트기도 했다.
[전주교구]
제13회 교무회의를 30명의 교무가 참석한 가운데 10일 덕진교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교무회의에서는 각 교당의 사업계획 및 교화 현황을 보고 받고 의결사항에 들어갔는데 교구요인훈련은 7월 2일 전주교당에서 실시하며, 광주사태 의연금으로 30만원을 공익부에 기탁하기로 했다.
한편 다음 교무회의는 8월 12일 진안교당에서 개최하며 아울러 하계훈련을 실시하기로 결의했다.
[이리교구]
6월 16일, 17일 양일간 부안 하섬수양원에서 열렸다.
이날 교무회의에서는 의결된 내용은 ① 올 가을부터 시작할 예정인 이리교구청사 시공에 각 교당은 물심양면으로 협조 ② 7월초 학생들의 교리실력향상을 위해 교리퀴즈대회를 갖고 ③ 학생과 청년의 봉사활동을 전개키로 하고 학생은 8월 중 1일을 수계농원에서, 청년은 청년 연합 회장단에서 모든 문제를 결정키로 했다.
한편 회의를 마치고 바쁜 농번기의 일손을 돕는 하섬 수양원 마늘 캐기 봉사활동을 폈다.
다음 교무회의는 8월 중순 삼동원에서 열릴 예정.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