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95년 사업계획 및 운영목표 논의

제37회 원음방송 이사회가 11월24일 오후2시 중앙총부 법은관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사선임의 건과 이사장 선임의 건이 주요안건으로 논의됐다.

이에 김무량·김법성·김정유·박영학·황도국·나상호 이사가 사임함에 따라 김호영·김창규·전광운·김주원·김순익·안민순·배현송 이사가 취임했다. 황인철 이사는 중임하기로 결의했다.

또 감사에는 서대진 감사의 사임으로 나상호 감사가 취임했다.

이어 교단의 인사이동과 교단 정책 변화에 따라 이사장 선임의 사유가 발생함에 따라 정관 제8조(임원의 선임 방법)에 따라 김주원 교정원장을 이사장에 선임하기로 결의했다.

한편 원기95년 원음방송 사업계획에 따른 운영목표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원음방송(본사)의 운영목표는 ▷교화 프로그램 완성도 제고 ▷재정 안정화 기반 구축 ▷운영 시스템 정비 ▷원음방송 전국 네트워크화 추진 등이다.

전북원음방송의 운영목표는 ▷교단100년성업회 준비 교화대불공 실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감동이 있는 방송 ▷지속적인 홍보와 광고협찬사업 전개 ▷장기노후시설 유지보수 교체 등이다.

부산원음방송의 운영목표는 ▷교화방송으로써의 원불교 정체성 강화 ▷방송시스템 안정화로 양질의 서비스 제공 ▷적극적 비용 절감 대책 수립 ▷재정자립도 상승을 위한 전사적 노력 등이다.

광주원음방송의 운영목표는 ▷지역교화에 도움주는 방송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방송운영 ▷훈훈한 사회 만드는 방송운영 ▷수익창출로 활기있는 방송 운영 등이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