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교당에서 참가1위 대신 교당

 부산교구 청년연합회(회장 강대진)는 청년회의교리 실력향상과 청소년 교호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2회 교리퀴즈대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
 14개 교당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구청에서 열린 이날 교리 퀴즈대회는 개인별 퀴즈인 고시형과 스피드 퀴즈인 전체퀴즈 및 등급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고시형은 정전, 대종경, 세전을 중심으로 출제, 각 교당 대표들이 시험을 치렀다.
 또 등급형은 정전을 중심으로 공부한 것을 퍼즐형, 완성형, 대표자 퀴즈로 나눠 실시됐다.
 등급형은 한 교당에서 초급 중급고급으로 대표단을 구성하여 다른 교당의 같은 등급의 단끼리 대회를 진행케 했다.
 강대진 회장은 입교 3년에 해당되는 청년회원은 초급반에, 입교한지 오래되었거나 회장단은 고급반에 편성시켰다며 이번 교리퀴즈 대회의 특징은 한 교당에서 15명이 참석하거나 법회 참가수가 작은 교당은 23개 교당이 연합하여 출전하도록 배려했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에서 고시형 1위는 정도성(남산교당) 청년회원이, 스피드형 1위는 대신교당, 초급형은 공동 출전한 부산청학영도초량교당과 부산교당이 공동 우승을 차지했고, 중급반은 남산교당과 부산진 교당이 공동 우승을, 종합평점에서는 1위에 대신교당, 2위 서면교당, 3위 부산 교당이 각각 차지했다.
 이성택 교구장은 훈사에서 교리퀴즈 대회를 통해 대종사님의 교리정신을 체득하여 현장으로 찾아가는 교화를 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