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적자료 총망라
「새 회상 거룩한 터」
원광문고 ②로 펴내

원광사는 원광문고 2권으로 원불교의 사적 ―「새 회상 거룩한 터」는 영산 변상성지를 비롯해, 중앙총부와 초선지 만덕산, 성주, 정읍제우지 등에 대한 상세한 사적안내와 교통 등을 일목요연하게 집대성했다.
또한 부록으로는 정진웅 화백의 소태산 대종사 십상도와 구인선진에 대한 사진과 약사를 싣고 있다.
「새 회상 거룩한 터」가 발간됨에 따라 원불교의 성지 및 사적에 과한 자료는 총망라되어 성지순례의 안내서는 물론 관심 있는 이들의 참고자료로 널리 활용될 전망이다.
문고판 / 2백42쪽 / 값1천5백 원 / 원불교출판사 보급.
김정연 여사 생애추모
「구도의 길로 매진하세요.」
전무출신 한정원 법사(원광대교수)의 정토회원 故 비타원 김정연 여사의 신앙과 삶의 생애를 담은 추모집 「구도의 길로 매진하세요.」가 金여사 열반 1주기를 기념하여 비타원 김정연 여사 추모회에서 펴냈다.
결혼 8년 만에 둔 외아들 「인보」를 기르면서 어머니의 애틋한 사랑을 기록한 육아일기 모음 「모정의 향기」를 비롯해, 부군이 학술연구차 일본에 체류하고 있을 때 부군에게 보낸 편지모음 「인보 아바에게」, 정토회원으로서 불심을 간직하고 구도의 신앙심과 서원을 담은 기원문 모음「법신불 사은이시여」, 또한 가족에의 헌신과 이웃에의 사랑, 그리고 교단에의 봉사로 살아온 金여사의 발자취를 모은 「바치는 삶의 보람」순으로 엮었으며 열반 후 49재에 이르기까지 가족들의 고사를 비롯해, 선진과 동지들의 추모의 글을 모은 「보고 싶은 정연언니」를 수록하고 있다.
국판 / 1백50쪽 / 7월 31일 원불교출판사 발행.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