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각개교절 중앙봉축위원회(위원장 ㆍ 김윤중)는 8일 금년 중앙봉축 행사계획을 확정하고 각분과별로 봉축행사의 세부계획과 예산편성을 작성, 승인을 거쳐 실행토록 시달했다.
이날 시달된 중앙봉축위의 중요 행사는 ▲중앙총부구내 장엄 ▲대각개교절 서원 정진기도 ▲성지순례 ▲어린이 대잔치 ▲경축예술제 ▲기념운동회 등이다.
중앙봉축위는 이러한 행사를 계획, 주관하기 위해 총무분과, 재정분과, 의식 ㆍ 교화분과, 봉공분과, 문화 ㆍ 행사분과, 홍보분과등 6개 분과를 설치하고 각 분과별로 실행위원장, 실행위원, 실행간사등을 임명하여 분과별 위원회의를 이달 15일 이내로 열어 세부게획및 예산편성등을 확정, 중앙봉축위의 승인을 얻어 실행토록 시달했다.
분과별로 실행하게 될 행사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은 실행위원장.
◇총무분과(장응철) : 봉축위원 회의를 주관하며 4월14, 15일경 1박2일의 일정으로 중앙총부및 대학 이리시내 기관에 근무하는 교무들 합동으로 성지순례를 계획하고 있다.
◇재정분과(서성범) : 봉축행사의 예산을 집행하며 총부구내의 식수와 가로수를 조성하고 나무 심고 보내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의식 ㆍ 교화분과(김이현) : 대각개교절 서원정진 기도를 4월22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새벽 4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실시한다.
또한 대각개교절 기념식및 전야제를 주관하며 총부구내 장엄과 교서보내기 운동을 계속한다.
◇봉공분과(오희원) : 원광대 부속병원및 한방병원, 보화당등의 협조를 얻어 대각개교절 전후 1개월간 의료봉사를 실시하며, 환자간호및 가족위로를 위한 1일 봉사도 실시한다.
◇문화 ㆍ 행사분과(김은준) : 어린이 대잔치(5월5일) 경축잔치(4월28일)를 이리교구와 합동으로 실시하며 기념운동회(4월29일)와 기념 홍보물을 발행한다.
◇홍보분과(이광정) : 중앙의 일간지및 TV, 라디오등 매스컴에 대담및 투고등으로 사전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대각개교절 중앙봉축위원회는 김윤중 교정원장을 위원장으로 원로수위단원 13인을 지도위원으로 각각 추대하고 부위원장에 교정원 부원장등 7인, 위원에 교정원 각 부장급및 기관장, 교구장등 72인으로 구성하고 각 분과 위원이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