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심기운동 추진위 발대식도
중앙청년회

사진>부산동부교구는 14일 백일정진기도 결제식 및 교리학교를 열었다.
 원불교중앙청년회는 12일 오후 8시 대종사탄생 1백주년을 기념하여 원청 법인기도 결제식을 박정원 원청회장(원광대 교수)을 비롯,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총부 영모 전에서 거행했다.
 김덕영 원청 사무국장의 주례로 진행된 결제식에서 박 회장은 법인기도를 통해서 원청의 새로운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원청의 정체성을 확립하여 한국사회와 인류에게 정신적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책임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온 누리에 은혜 심는 원청 법인기도란 주제로 8월 21일까지 중앙청년회를 비롯, 전국 각 교구 및 교당에서 1백일간 계속된다.
 한편 전국적으로 1백78개 단이 조직될 전망인 이번 기도는 원청인의 신앙과 문화를 새롭게 하고 법인정신으로 일치단결, 인류를 위해 보은운동을 펼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원기 73년에 죽편을 소지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기도에는 절부를 소지하고 기도에 임하게 됐다.

부산동부
 부산동부교구(교구장 김대관)는 14일 오전 10시 20분 교구내 출가재가 3백60여 교도가 참석한 가운데 교구청 대법당에서 법인 1백일기도 결제식을 거행했다.
 대종사 탄생 1백주년을 앞두고 새 생활 새 신앙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키 위해 이날 결제식을 갖고 8월 21일 법인절까지 각 교당에서 1백일간 합동정진기도를 올리기로 한 것이다.
 이어 진행된 교리학교에서 장응철 교무(청주교구장)는 오전 오후 2회에 걸친 일원상서원문 강의를 통해 일원상 진리에 대한 원리와 속성 및 생활 속에서 심법으로 나투어 내는 방법 등을 구체적인 예화를 인용, 설득력 잇게 전개하여 교도들의 교리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었으며, 교도들로부터 강의에 관한 다양한 질문을 받았다.

부산서부
 부산서부교구(교구장 박은국)는 원청법인기도 결제식을 12일 오후 8시 교구청에서 1백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결제식은 서기태 교무의 사회로 진행되어 박 교구장은 설법을 통해 대종사님 당시 구인선진들께서 정성을 다해 기도하셨듯이 온 정성을 다하여 백일간의 기도로 신앙운동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자고 설법한 후 각 단장들에게 절부를 나눠주었다.

이리교구
 이리교구는 14일 오전 10시 법인기도 결제 및 은혜심기 운동 추진위 발대식을 박성석 교구장을 비롯, 홍정덕 교구 교의회 의장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구청 대법당에서 개최하여 총재와 추진회장을 선정하고지역사회에 은혜를 나눌 조직체를 마련했다.
 또한 동 교구는 이날 행사 후 헌혈 신청자를 접수, 계속 교육 홍보하여 오는 8월 21일에 헌혈을 실시키로 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선임된 은혜심기운동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총재 : 박성석 추진회장 : 홍정덕 부회장 : 정복천이정환심창덕이종진윤성규김성윤이주완정영원조명량 본부장 : 김광중 사무국장 : 김효명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