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 ㆍ 서부교구 청년 정기총회

서울 동부교구 청년연합회(회장 ㆍ 박영훈) 제2차 정기총회가 지난 15일 오후 5시 30분 종로교당 대법당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광정 교구장은 설법을 통해 『대종사께서 모든 차별을 없앴지만 한 가지 智者와 愚者의 구별을 두시어 지자를 본위로 하셨다.』고 전제하고 『지자가 되기에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박안국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정기총회는 71년도 사업보고에 이어 안건토의로서 ▲4일 열린 임시운영위원회에서 선출한 회장단을 인준했으며 ▲내년도 예산을 12월 운영위원회에서 결의키로 일임했다.
이날 인준된 회장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 : 박영훈(돈암교당 ㆍ 유임)  ▲부회장 : 윤태섭(원남교당 ㆍ 신임) ㆍ 백성화(종로교당 ㆍ 유임)
한편 서울 서부교구 청년연합회 정기총회가 지난 22일 오후 5시 서울회관 소법당에서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정지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는 전 회의록 낭독 및 사업보고, 안건토의, 장동륜 지도위원과 조정제 전국청운회장의 격려사, 황의수 중앙청년회부의장의 훈사, 김대선 사무장의 담임회고가 있었다.
안건토의에서 ▲71년 결산 승인과 ▲72년 사업 및 예산을 승인하고 ▲11월 운영위원회에서 선출한 회장단 인준이 있었다. 이어 기타 안건으로 봉사활동특별추진위원회(회장 ㆍ 조중안) 구성 및 경과보고가 있은 후 이를 적극 추진키로 결의했다.
봉사활동특별추진위원회는 지난 8월 구성하여 그 방향을 야학과 한국보육원 지원 및 봉사로 정하고 우선 한국보육원에 집중적으로 봉사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한국보육원을 여러 차례 방문,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 중이다.
한편 이날 교당 및 교구 청년회 발전의 공로로 강서교당이 단체상을, 조전환씨(여의도교당)가 개인상을 수상했다.
이날 선임된 회장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 : 김각근(유임)  ▲부회장 : 조정환 ㆍ 김정진 ㆍ 이원화(이상 신임)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