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식 및 기념강연회 개최

 원광대 대학원장이자 종교문제연구 소장인 유기현(병덕) 교무 화갑 기념 논문집 증정식 및 기념강연회가 지난 28일 오후 5시 30분 서울프라자호텔 22층 덕수홀에서 교단 간부와 국내외 학자 등 5백여 명의 축하 속에 성대히 열렸다.
 양현수 교무(원광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논문집 증정식에는 홍윤식 同논문집 간행위원장의개회사와 한정원 교무(원광대 교수)의 유 교무 약력보고에 이어 이혜정 서울동부교구장의 설명기도와 논문봉정(제자대표 김성철 교무)이 있었다.
 또한 축사 순에는 김정용 교무(원광대총장), 강원용 목사(크리스찬 아카데미하우스 원장), 이공전 교무(중앙문화원장)가 차례로 등단하여 유 교무의 학계ㆍ종교계 및 원불교 교단 내에서의 높은 업적을 치하하였으며, 기념 패 및 기년품 증정에 이어 유 교무의 감사와 다짐을 담은 진솔한 인사말이 있었고, 축시와 축창이 뒤따랐다.
 한편 이날기념강연회에서 김태길 박사(서울대 명예교수)는 「한국인의가치관, 무엇이 문제인가」란 주제를 통해 한국인의 가치관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①내면적 가치보다는 외면적 가치를 중시하고 ②전체보다도 부분에 대한 애착이 강하며 ③내실보다는 외화를 중시한다고 지적하고 거기서 파생되는 가치관의 혼란과 사회의 병리 현상을 열거한 후 그러한 부정적인 가치관을 극복해 나갈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