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100성업회, 비전과 과제 시안 의견수렴 확대 진행 중

원불교100년기념성업(이하 원100성업회) 비전과 과제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비전과 과제〉에 관한 소책자가 전국 교당으로 발송됐다.

이번에 발행된 비전 시안은 경산종법사의 100년성업봉찬 5대지표를 바탕으로 교법구현운동, 자신성업봉찬, 교단혁신과 글로벌교화, 은혜심기운동, 대산종사기념사업의 5대 핵심과제와 이를 구현하기 위한 중점추진사업을 담고 있다.

원100성업회 김경일 사무총장은 "오랜 산고 끝에 '원불교100년기념성업 비전과 과제 시안'이 발간됐다"며 "꼼꼼히 읽어본 후 거창한 의견, 좋은 의견이 아니라고 사양하지 말고 사소한 의견, 동지들과 하던 이야기를 글로 써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원100성업회 비전과 과제 시안을 읽고 좋은 부분은 좋다, 고칠 부분이 있으면 가감 없이 고쳐 달라는 부분을 써서 보내주면 의견을 참고 하겠다"고 말했다.

원100성업회는 5일 비전과 과제 의견 수렴을 위해 각 교당과 기관, 교도회장들에게 의견수렴 용지를 송부했다. 이는 현재 인터넷 상에서 진행되고 있는 의견수렴을 서면으로 받기 위함이기도 하다.

앞으로 인터넷 상과 각 항단 모임 등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3월 말 최종안을 마련한 후 4월 선포식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