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제도연구위원 등 선임

 제59회 임시 원의회

대안학교인 「원경고등학교」와 「경주화랑고등학교」가 지난 5일 오후2시 중앙총부 법은관회의실에서 교정원장 趙正勤교무의 주재로 열린 제59회 임시 원의회에서 설립인가를 받았다.

원경고는 경남교구(교구장 조정중)가 합천군 적중면에 소재한 학교법인 무련학숙을 인수, 작년 12월30일 경상남도 교육청으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았다. 경주화랑고는 경주시 양북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경북교구(교구장 이정무)가 경상북도 교육청으로부터 작년 12월31일 학교법인 삼동학원 인가에 이어 지난 4일 학교설립 인가를 받았다.

영남지역 교도들의 합력으로 결실을 맺은 원경.경주화랑고 설립은 정산종사 탄생 백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원불교 교육이념에 따라 열린교육.인성교육의 수준별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이날 원의회에서는 원기83년도 원의회 상임위원 16명과 3년 임기의 원불교수도원 운영위원 30명을 각각 선임했다. 이어 중앙총부 자립경제 토대 구축을 위한 예산제도연구위원회를 위원 15명으로 구성하고, 원광고등학교 교감에 원광여중 교감 주정경 교무를 인사 발령했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제97회 원의회 상임위원회에서 승인한 △원음방송국 설립 △전라남도 청소년수련원 수탁운영 △정읍원광노인요양원의 소속을 전북교구 산하기관으로 변경하는등 3가지 안건을 추인했다.

이날 선임된 각 위원은 다음과 같다. ▶원의회 상임위원‥조정근 이종진 황영규 성시종 김현 김주원 김장원 최도선 황인철 배은종 김영택(이상 당연직) 송순봉 이성은 김성진 정원일 송영지. ▶원불교수도원 운영위원‥강묘진 고원선 김덕현 김복환 김성현 김장원 남궁선봉 박명제 박성석 박원석 박지홍 송순봉 송인호 오성수 유현정 이덕심 이원경 이유관 이제성 이혜정 장경진 장혜성 정상훈 조정중 최도선 최세진 최순철 한길량 홍경봉 황대원. ▶예산제도연구위원‥김현 김장원 김주원 최도선 황인철 성시종 김상익 이원경 고윤성 서광덕 이명신 이장선 이도전 오도철 이건직.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