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원 주임주사 연수
정책실현 공유의 장 부서별 이해 도와

중앙총부 주임 주사 교무들이 교정 핵심정책을 수행하기 위한 학습과 팀워크 강화에 나서 업무 수행 향상이 기대된다. 6월14~15일 변산 해넘이연수원에서 열린 중앙총부 주임주사 연수는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정기인사로 새로 총부에 부임한 교무와 기존 교무들 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교정 핵심정책 실현을 위한 공유의 장으로 부서별 이해를 도왔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핵심정책을 내 품안에, 하나되는 우리, 열린 토론 및 아이디어 릴레이, 원불교100년 성업기도, 변산 마실길 산책 등이 진행됐다.

주임 주사 연수 목표 달성 정도에 대해 참가자들은 '상호간에 팀워크 강화, 교정핵심정책 추진의지 새롭게하기, 자연과 더불어 호연지기를 함양하는 순으로 평가했다.

교화훈련부 청소년국 이정일 교무는 "교정원 소속이지만 서울에 있어서 교정 정책과 업무 분위기 등을 잘 모르다가 이렇게 주임 주사 연수를 하니 학습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배현송 기획실장은 "중앙총부는 출가 교무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이 모여 교단을 움직인다"며 "원불교100년의 역사를 향해 가는데 있어 여러분이 교단의 희망으로 나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주임 주사 연수에서는 일정이 갑자기 잡혀 전체가 함께하지 못한 아쉬움과 향후 주임 주사 연수를 공식일정에 넣어 추진하자는 필요성이 제기됐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