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종교 순례, 관광지 여행

[원불교신문=유원경 기자] 교정원 문화사회부가 익산시청을 방문, 4대종교와 떠나는 문화여행 ‘다이로운 익산여행’의 협약식을 가졌다.

7월 19일 익산시청 회의실에서는 원불교를 비롯해 가톨릭과 개신교, 불교의 4대종교 대표자와 아가페 정양원 대표 등 13명이 참석해 종교 문화여행에 따른 각 종단의 협력을 약속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명아 문화사회부장은 “익산 성지가 편하게 오가는 순례의 장소가 되며, 지역사회에 원불교를 홍보하는 중요한 기회라 생각한다. 아라미축제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익산에 이렇게 좋은 공간이 있음을 인식시킨 바 있다”면서 “후반기에 원불교 문화예술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익산 성지 송대음악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원불교 특색의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원불교를 비롯해 각 종단 대표자들이 시청을 방문, ‘다이로운 익산여행’의 협약식을 가졌다.
원불교를 비롯해 각 종단 대표자들이 시청을 방문, ‘다이로운 익산여행’의 협약식을 가졌다.

익산시의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익산시가 문화체육관관광부의 공모사업에 ‘종교문화여행 치유 순례 프로그램’으로 참여해 선정됐다. 국비 9천만 원을 확보해 진행하게 된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총사업비 1억 8천만 원을 투입, 4대종교의 순례길과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여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각 종교 대표자는 협약에 따라 관광객들에게 각 종단의 종교 문화와 음식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익산시는 이번 여행프로그램을 통해 4대종교단체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것은 물론 치유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22년 8월 22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